우리집에왜왔니노래 [ 우리나라 전래동요 듣기]

신나는동요
친구들은 가위 바위 보 를 잘 하나요?이 노래는 놀이를 하면서 할 수 있는 동요인데요 친구들과 서로 이렇게 노래를 부르면서 가위바위보를 해 이기는 사람은 도망가고 진 사람이 그 사람을 잡으로 가는 아주 신나는 놀이인데 만약 이렇게 가위바위보를 못하는 친구라면 계속 술래를 해야 하는 거랍니다.

재밌는 것도 한두번인데 계속 술래하다 보면 화도 나고 재미가 없어져서 집에 가고 싶을때가 있는데 그러지 않으려면 미리 엄마 아빠와 함께 많은 연습을 해 보세요.


 우리나라 전래동요 듣기 우리집에 왜 왔니 동영상보기


친구들은 친구집에 갈때 뭐하로 가는지 궁금해 지는데 바로 놀기위해 가는 거잖아요 하지만 오늘은 이 노래와 함께 색다른 놀이를 해 보는거예요. 놀이는 뻔한 그런놀이만 하기 위해 가는 것이 아니라 그냥 색다른 무언가를 재미로 삶고 노는것이 더 재미있으니까요.


우리 남자아이는 벌써 놀이를 시작했는지 허리에 손을 올려 즐겁게 율동을 하고 있네요. 두 눈을 크게 뜨고 친구에게 잡히지 않으려고 긴장한 모습이 아주 귀여우면서 재미도 있네요.지금 술래는 누구일까요.


여자아이가 술래가 되어서 친구에게 묻고 있네요 친구가 무슨꽃이라고 말하고 그 다음 가위 바위 보를 한 다음엔 바로 잡으로 갈 모양인데 아주 표정을 보니 금방 남자친구 잡힐 것 같네요.


누가누가 이길까 이때가 제일 긴장되고 숨이 막히면서 떨리는 순간인게 친구들도 바라보고 있으려니 긴장도 되면서 속으론 응원하는 친구가 있을 것 같네요.아 그런데 바로 그 순간 우리 여자아이가 이겼네요. 


남자아이 지는 순간 발에 불이 나도록 여자아이를 잡으로 가서 잡았나 보네요 그래도 우리 친구들 사이가 아주 좋은데 두 손을 꼭 잡고 사이좋게 놀고 있어서 아주 기분이 좋고 보기도 좋아 보이네요.


또 다시 시작된 놀이 이번엔 누가 이길지 정말 기대가 되는데 둘다 바위를 낸 상태인데 우리 친구들 계속 같은 것을 내어서 누가 이길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승부는 끝이 있기 마련입니다 열심히 자신이 원하는 것을 내 보세요.


,

검색

최근 댓글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