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뭇잎 접기 [낙엽종이 접기]

색종이놀이
가을이 오면 단풍잎으로 온통 붉게 물드는 산이 생각이 나실 거에요. 길가의 플라타나스 나뭇잎이 하나둘 싸이면 그야 말로 운치있는 가을의 낙옆거리가 되지요. 

사각 사각 낙엽을 밝는 소리를 들으면 왠지모를 가을의 향기에 흠뻑 젔어 들곤 한답니다. 그중에서 낙옆은 단풍나무의 낙옆과 은행나무의 잎이 멋있지요. 오늘은 나뭇잎 접기 [낙엽종이 접기]를 완성하여 가을의 향기를 느껴 보세요. 


나뭇잎 접기 완성모습

가을 하면 단풍나무의 단풍잎과 은행나무의 노란 은행잎이 생각이 난답니다. 오늘은 단풍나무의 단풍잎을 종이로 직접 만들어 가을을 한껏 느껴 보세요. 동영상과 함꼐 단풍잎 모양을 만들어요.

나뭇잎 접기 영상 


종이를 준비해 주시고 우선 단풍잎을 생각해 보세요. 동영상과 함께 모양을 접어 나가면 어느새 단풍잎 모양이 완성이 되실 거에요. 색깔도 울긋불긋 여러개의 단풍잎을 만들어 가을 분위기를 만들어 보세요.

준비되어진 색종이를 반으로 접어 삼각형 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단풍잎은 캐나다 국기 모양이기도 하지요. 영상을 보면서 재미있는 가을 이야기를 만들어 보세요. 가을 하면 어떤 것이 생각이 나시나요?

종이접기의 매력이야 말로 옛날 추억과 새로운 현실을 이어주는 상상의 다리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손으로 곱게 접어 모양을 만들던 종이학도 지금은 여러가지 모양으로 만들어 질 수 있다는 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하나씩 모양을 만들어 이쁜 단풍잎을 만들어 보면 가을에 대한 향수와 연민이 느껴 지실 거에요. 영상과 함께 모양을 만들면서 옛사랑의 추억을 떠올려 보세요. 그리움으로 가득한 기억이 가을의 차분함을 느끼게 한답니다.

가을에서 겨울로 가는 길목에서 단풍잎을 모야 하늘에 뿌려 보세요. 넓은 자연의 길다란 플라타나스 거리를 걸으며 영화속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으로 거리를 걸어 간답니다. 잠시 생각에 잠기게 한네요.


점점 모양이 완성 되어 가는 군요. 꼭 파인애플 꼭다리 같아 지네요. 파인애플 모양으로 변형해도 멋진 과일 모양이 완성이 될 것 같습니다. 우선은 낙엽을 만들어 보고 모양을 변형 시켜서  다른것도 만들어 보세요.

완성 되어진 단풍잎을 어떤 장식에 사용하면 좋을 까요. 친구에게 편지를 적어 사랑의 시를 한편 적어 보내보세요. 깨알같은 글씨로 당신의 마음을 적어 오늘 만든 단풍잎을 넣어 보내 보세요. 감성이 풍부한 옛생각이 떠오르실 거에요. 

'색종이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래곤 종이접기 [쉬운드래곤접기]  (1) 2017.01.09
박쥐접기  (0) 2017.01.07
고양이접기 "귀요미"  (0) 2017.01.02
고양이 종이접기 [쉬운고양이만들기]  (0) 2016.12.28
컵케이크 종이접기  (0) 2016.12.26

,

검색

최근 댓글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