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간단하게 제작할수있는 전투기 잘나는 종이비행기를 한번 다함께 배워볼 시간이랍니다.푸른 하늘 위로 날려 보내는 종이 비행기를 직접 만들어 놀아 보세요.
종이접기야 말로 집중력과 상상력이 더해지는 재미있는 놀이 랍니다. 친구들과 어울려 쉽게 구할 수 있는 종이를 재료로 만들어 놀면 더욱 재미가 더해 진답니다.
< 잘나는 종이비행기작품 최종 완성 사진모습>
동영상을 보면서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이번 종이접기 비행기는 간단하면서도 종이접기의 달인이 되는 쉬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쉽고 재미난 종이접기를 해 보세요.
<제작 동영상강좌>
<만들기과정 자세한설명>
쉽게 만든다고 해서 간단한 종이 비행기가 아니랍니다. 상상력을 더해 새로운 종이 비행기가 만들어 지지요. 우선 직사각형의 A4용지를 준비해 주세요. 신문이나 다른 큰 종이를 이용해도 좋아요.
직사각형의 종이를 반으로 접어 준비선을 만들어 주세요. 중심의 역할을 하는 중심선이 되겠지요. 반으로 접어 다시 펴서 연필로 살짝 그어 보세요. 중심선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도 알게 된답니다.
절반을 접어 이와 같이 중심선을 그어 나가면서 양쪽 면이 동영상 처럼 윗 부분을 만들어 주세요. 삼각형 모양으로 만들어 주시면 된답니다. 잘 기억해 두세요. 많은 응용에 도움이 된답니다.
이번엔 종이를 뒤집어서 긴 직삼각형으로 만들어 주세요. 쉽게 따라서 하실 수 있어요. 앞부분의 모양을 만들어 주는데, 응용을 해 보면 더욱 실감나게 만들 수 있겠지요.
함께 따라서 접으면 동영상과 모습이 같아 질 거에요. 그런다음 다시 뒤집어 모양을 만들어 주어야 한답니다. 종이를 밑부분까지 반으로 접어 주세요.
한두 단계식 계속해서 접어 나가면 쉽고 기억하기 편하게 되어 있답니다. 연필로 그어본 중심선이 보이나요. 이제 중심선의 역할이 중요 하답니다. 천천히 만들어 친구들에게 설명을 해 보는 것도 재미 있어요.
한쪽 손으로 살짝 종이를 동그랗게 말아 주세요. 비행기의 날개 부분이 된답니다. 양쪽을 같은 방법으로 만들어 주셔야 해요. 큰 종이가 접으면 점점 작아 진다는 것도 알고 계셔야 해요.
내가 직접 만들어 보는 비행기야 말로 애착이 많이 가져질텐데요, 실제로 잘 날아야 더욱 재미있겠지요. 모양이 잘 꾸며졌다고 해도 바로 떨어지면 재미가 없어요. 이번 비행기는 실제로도 멀리 날아 간답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순식간에 만들어 지는 과정이 기억이 잘 안나신다면, 다시 한번 만들어 보세요. 나만의 새로운 비행기가 만들어 질수도 있겠지요? 실제로 만들어진 비행기가 어디까지 날아가는지 밖으로 나가 날려 보세요. 중심선을 생각하면서 조금씩 모양을 만들어 멀리 날아가는 비행기를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