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메랑 만들기 - 종이를 이용해서 십자 부메랑 접기

색종이놀이

멋진 엑스자 모양으로 되어 있는 부메랑 만들기 작품인데 공중으로 날려 보내면 다시 돌아오는 희한한 방식의 부메랑 이랍니다. 

참고로 여러분들께서 제작해서 직접 가지고 놀기 딱 좋은 작품인거 같네요. 

< 최종 완성 부메랑접기 사진모습>

어떤가요? 보기만 해도 정말 날렵한게 나루토가 사용하는 수리검과 흡사한 모습처럼 생긴거 같지않나요?

실제 완성된 작품을 밖으로 이동하여 날려 던지기를 해보면 자신에게로 다시 되돌아오는 것을 알수 있는데 한번 제작을 해보시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준비물은 얇은 종이보다는 두꺼운 30센티 직사각형 종이를 한장 준비해주세요.


11분11초 정도의 시간의 플레이 타임을 가지고 있어요. 천천히 설명하고 있는 강사분의 손을 유심히 관찰하면서 따라하면 잘 만들수가 있으실거랍니다.


<종이 부메랑 만들기 과정 자세한설명>


본격적으로 접어 나가는 단계에 이르게 되었는데  일반적인 사이즈보다는 색종이의 거의 두배정도 되는 크기의 종이를 준비해서 해야 하늘로 날릴수가 있어요. 그럼 본격적인 만들기에 돌입해보죠.


화면에서처럼 양쪽두분을 사각형이 되도록 해야 하며 정사각형으로 이루어진 색지를 이와 같이 견고한 바닥에 올려 놓고 단계별로 열심히 접어 낼수 있도록 해야 한답니다. 



양손을 이용해서 아까 했던 부분에서 이제는 다시 펼쳐주신후에 삼각형모양에서 윗부분으로 올려서 중간으로 올려주면 되세요. 이렇게 보니 어떻게 보면 메뚜기 처럼 보이는거 같아요.


이제는 전과정을 생략을 했는데 한부분을 완성한후에 겹쳐준후에 날카롭게 되는 날개부분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건 제가 스크린샷을 한건데 잘 날리기위해서는 위에 사진처럼 끝부분도 잘 처리를 해야 합니다. 이걸 어떻게 표현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위에 처럼 위로 올려서 조그마한 도형모형이 되도록 해야하세요.



지금과 같은 모양새를 갖추어 나가는데 아까 그부분에서 다시 밑쪽으로 해서 바람의 저항이 최대한 받지 않도록 다시한번 겹쳐줘야 하세요.


드디어 끝부분에 도달했는데 요렇게 열십자가 모양에서 나머지 부분을 잘 마감해주면 하늘높이 날려도 잘 나라아가는 표창이 안상이 되실거에요. 여기서는 접기의 편의를 위해서 일반 얇은 종이를 사용했지만 바람을 잘 헤치고 나가게 하려면 딱딱한 종이를 이용해야 하십니다. 그럼 부메랑을 잘 만드셨나 궁금하네요.


,

검색

최근 댓글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