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 종이접기 [사슴벌레 2번째편]

색종이놀이
오늘은  곤충 종이접기를 해볼차레인데요~ 집게가 큰 곤충을 직접 손으로 만들어 보세요. 곤충박물관이나 특별한 곳에 가야만 볼 수 있을 정도로 해당 벌레는 너무 나도 찾아보기 힘들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답니다. 
시골집에 가서도 힘겹게 찾기가 쉽지 않아요. 매우 단단한 등껍질을 하고 있으며 두 개의 집게를 사용하여 먹이들을 사냥 하면서 공기가 매우 좋은 곳에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 최종 곤충 종이접기 완성 사진모습>

도시나 주변 환경에서는 쉽게 접하지 못하는 이 녀석에 대해 공부해 보고 직접 모형을 만들어 재미난 이야기 거리를 만들어 친구들과 이야기 해 보세요.

밑쪽에 있는 동영상에 보여지는 접는 방법을 천천히 따라해 보면서 곤충에 대한 재미난 이야기도 공부해 보세요.  


제작하실때에는  알록 달록한 색종이를 준비하면 한 층 재미가 더해 진답니다. 



<사슴벌레 만들기과정 자세한설명>

정확하게 15*15사이즈를 사용하여 종이를 준비해 주세요. 일반 색종이의 사이즈 에요. 종이접는 재미를 곤충을 접으며 이야기 거리를 만들어 놓아 보세요.


 색종이를 동영상처럼 종이를 나누어 잘라 주세요. 하나씩 한부분을 만들어 보면 이부분이 어느 부분이 될지 궁금하실 거에요.  지금부터  접는 방법을 기억해 보세요.


얆은 종이를 가지고 여러가지 모양중에 모양을 만들어야 하는데, 사슴모양의 곤충에 대해 알아 보셨나요? 조금더 알면 알수록 재미난 종이접기 놀이가 될 수 있어요. 긴 모양의 직사각 형으로 두개를 만들어 주세요.


모든 만들기에 있어서는 언제나 꾸준한 노력이 필요 하답니다. 이제 남은 부분의 종이를 이용해서 몸통 부분을 만들어 볼 거에요. 종이학을 접을 때처럼 기본적인 종이접기로 삼각형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한쪽 손으로 안쪽으로 잡고 모양을  잡아 나갈 수 있게 만들어 보세요. 몸통과 다리는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동영상을 천천히 보고 따라해 보세요.


기본적인 모양접기를 아신다면 이부분까지 쉽게 접을 수 있어요. 동영상 처럼 모양이 만들어 지면 쉽게 다음 부분으로 이어나 갈 수 있답니다. 여기에서 여러가지 응용을 더해 날개 부분을 달면 다른 모양의 종이접기가 되겠지요.   
 

저게 정말 살아있듯이 만들어 보면 종이를 여러번 손으로 다듬어 만들어 놓으세요. 이제 서로 연결할 부분을 풀이나 테이프를 이용해서 붙여 주면 사슴벌레 모양의 작품이 만들어 진답니다. 사슴벌레 한마리를 가장 멋진 형태로 접어 놓을수 있도록 해 보세요.


색을 검정색을 이용해서 만들면 더 진짜 같아 지겠죠. 아니면 색을 입혀 숲속에 살며시 놓아 보세요. 집안의 화초나 나무에 살짝 올려놓고 재미난 이야기 꽃을 피워 보세요.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재미난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

검색

최근 댓글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