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공룡접기 [간단한 스테고사우루스 초식공룡 만들기]

색종이놀이
이번 쉬운공룡접기 [간단한 스테고사우루스 초식공룡 만들기]는 '지붕 도마뱀'이라는 뜻이 있답니다. 
등줄기에 솟아있는 골판을 가리키는 '스테고'라고 있고, 공룡의 화석이 밀림 숲 속에서 발견되었다고 하네요. 오각형의 골판이 11개 정도 있으며 골판을 움직일 수 있다고 합니다. 

몸집은 큰 반면 머리는 작은 편이라서 공룡중에서  가장 머리가 나쁘고 행동이 느렸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종이접기는 재미와 흥미를 더욱 느낄 수 있게 사각 모양으로 만들어 지는데, 알을 숨겨 놓고 , 속  나오는 재미있는 종이접기가 될 수 있어요. 그럼 동영상을 보면서 하나씩 만들어 보세요. 



 미리 도안이 되어있는 직사각형의 종이를 준비해 주세요. 세로3칸 가로 18이 되어있는 종이를 미리 만들어 놓고 동영상을 보면서 접어 보세요. 레고 블록 모양으로 만들어 지는 공룡이 귀엽게 보여질 거에요. 

 1번 칸을 조심그세 작은 삼각형 모양으로 양쪽을 접어 주세요. 그리고 안쪽으로 밀어 넣어 종이를 접어 줍니다. 한 칸씩 모양을 만들어 보여지기 때문에 재미있게 접을 수 있어요.

 동영상을 보면 양손으로 접는 부분을 잘 접고 기억을 해두시면 이 부분이 어디가 되는지 쉽게 알 수 가 있어요. 하나씩 만들어 지는 순간 모양이 갖추어져 가는 것이 흥미를 더해 준답니다. 
머리 부분이 완성이 되어가고 있어요. 조심스레 접는 부분을 따라서 접어 보세요. 작고 깜찍한 모양의 공룡이 만들어 진답니다. 몸통과 앞발 뒷발이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 함께 연구해 보세요. 

중간 부분을 접어 다리와 꼬리를 구분해 주는데 점선과 칸을 잘 활용해서 접어 주세요. 꼬리부분은 위로 향하게 만들어야 겠지요. 공룡의 몸통에 작은 알을 넣을 준비가 되셨나요? 

 공룡의 앞다리가 너무 짧게 보여 지네요. 알을 낳는 공룡을 만들어 친구들에게 자랑해 보세요. 한번 만들어 보면 다음번엔 더 잘 말들 수 있을 거에요. 작은 네모를 만들어 공룡의 몸속에 쏙 넣어 보세요. 


친구들과 재미있게 만들어 보면 누가 더 잘 만들었는 지도 알 수가 있지요. 스테고사우르스는 숲속에 살았기 때문에 초식 공룡이랍니다. 주라기 시대의 후기에 살았던 공룡으로 크기가 6M터 정도 된다고 합니다. 공룡에 대해서 공부도 하고 재미있는 모양으로 공룡을 만들어 보세요. 즐거운 공룡접기 였습니다.   



,

검색

최근 댓글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