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상자접기 [박스만들기]

색종이놀이 18. 1. 1

이시간에는 아기자기 하고 이쁜 종이상자접기 [박스만들기]를 함께 해볼시간이랍니다.

 정성어린 선물을 담을 수 있는 상자를  남들과 다르게 특이한 형태로 만들어 보면 박스형태보다는 선물상자 자체가 선물이 될 수 있는것 같아 보인답니다. 





이제 밑에 직접 올려드린 강좌동영상을 보면서 육각형의 새로운 종이상자를제작해보세요.

동영상의 내용을 이해 하신다면 따라서 접어 주시면 좋아요.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내용을 한번 보고 접어 보시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일반적인 색종이 보다는 큰 종이를 이용해야 만들기가 편하답니다. 정확하게 사등분으로 접어 주세요.작은 색종이로 만든다면 더욱 이쁘겠지만 접히는 부분이 많아 어려움을 느끼실 거에요.

사등분으로 접었던 부분을 다시 여덟 등분으로 나누어 접어 주세요. A4 용지를 이용 한다면 동영상의 종이접기에 알맞을 것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연속해서 접어 주세요. 

작은 선물을 간직하기 위해 상자를 준비 하는 것도 많은 고민이 될 수 있어요. 내손으로 상자를 만들어 전해 주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이 된답니다. 접었던 종이를 펴서 이번엔 세로로 삼등분을 접어 주세요.





지그제그 모양으로 준비선을 이용해야 하는데, 연필로 그어 표시를 해 둔다면 좀 쉽겠지요. 그다음 만들때에는 바로 접을 수 있으실 거에요. 상자의 뚜껑 부분을 만들기 위해서 장미 모양이 되도록 빗겨 접어 주세요.

접는 부분이 어려울 수 있는데, 동영상 처럼 클립을 이용해 빗겨 접은 부분을 살짝 찝어 주고 다음 접기를 해 보세요. 모양이 나오시나요?

특이 이번 종이접기에는 단단한 종이를  사용해서 아래 부분의 박스를 만들면 좋아요.  얆은 종이를 사용해 나가는 것 보다는 위쪽의 뚜껑부분만 모양을 내서 만들면 된답니다. 박스의 모양은 육각형으로 만들기에 모양도 직육면체를 만들어야 한답니다.

육각형으로 만들어져 있는 예쁜 상자 뚜껑 위에 장미 모양을 하고 있어 따로 악세라리를 붙이지 않아도 된답니다. 내가 만든 정성어린 상자를 이용해서 선물을 전달해 보세요.

이쁜 상자를 만들 수 있는 이번 종이접기에는 여러가지로 사용 할 수 있는 상자를 만들어 보았어요. 정성이 많이 담김 상자에 적절한 선물을 담아 꼭 전달해 보세요. 선물 상자 하나만으로도 기분이 좋아 질거에요. 


,

검색

최근 댓글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