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야여우야뭐하니동요 - 율동과 함께 즐겁게 듣기
여우야여우야뭐하니동요 - 율동과 함께 즐겁게 듣기시간이에요. 심심할때 이만한 노래가 없는데 뛰어 놀고도 싶고 무언가 색다른 놀이를 원하신다면 이 놀이를 추천해 주고 싶어요.이 노래는 율동이 필요한게 아니고 놀이를 하면서 할 수 있는 동요이니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뛰어놀면서 잡기 놀이를 해 보세요.달리기를 못하는 친구는 계속 술래가 될 수 있는데 달리기를 잘 하는 친구는 놀이가 끝나는 순간까지도 술래는 되지 않을 거예요.
무엇을 먹길래 왜 이렇게 궁금해 하며 동요를 만들었을까요. 겁도 없이 여우집에 와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왔네요.
곤히 자고 있는 모습을 보고 왜 이렇게 신나 할까요 아무래도 잠꾸러기 여서 놀리고 싶은 표정이네요.우리 친구 장난기가 넘쳐 보이는데 친구들도 눈치 채고 있었나요? 친구들은 서로 놀리면 안되고 사이 좋게 놀아야 해요.
또 다른 친구도 놀리고 싶은지 몰래 뒤에서 웃고 있네요.이러다가 여우가 일어나 친구를 괴롭히면 어떡하나 걱정이 되는데 이렇게 동물이 자고 있으면 위험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놀리면 안되니 꼭 기억하세요.
드디어 일어나 꽃단장 하려는지 세수를 하고 있답니다. 게을른게 아니고 밤새 먹이를 잡으려고 잠을 못자서 늦은 낮시간까지 잠을 자고 있었나 봅니다.일어나서 세수까지 하고 정말 깔끔한 여우가 아닌가 싶은데 여러분들도 일어나서 바로 세수하나요?
우리 여우 이제 식사를 하려고 하는데 정말 신사인가보네요 포크를 준비해서 이렇게 멋스럽게 음식을 먹으려고 해요.그런데 너무 징그러운게 밥은 무언지 모르겠으나 반찬이 세상에 개구리였어요.어릴때 남자아이들이 불에 개구리 구워 먹는거 봤는데 우리 여우도 그런가 보네요.
개구리가 하나도 아니고 여러개가 있으니 징그럽기도 하고 불쌍하기도 합니다.이것을 먹는 다는 것은 상상하기 힘든 것 같은데 친구들중에 개구리 먹어본 친구가 있는지 궁금해 지네요.예전엔 먹을게 많이 없어서 간식으로 먹었는데 요즘은 간식이 다양하니 이것은 쳐다도 안 보겠죠.
어머 무시무시하게 무섭게 생긴 여우가 개구리를 사냥하는 장면 이네요.우리 개구리 잡히지 않으려고 팔딱팔딱 뛰어가다 그만 여우에게 뒷다리를 잡히고 말았네요.뒷다리 잡히면 더이상 힘을 못써서 이제는 도망가기는 힘들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