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테스트 프로그램 "Roadkil's RAM Test 1.0"

PC 유틸 리뷰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순정메모리의 클럭으로 사용해도 되지만 삼성메모리의 경우에는 상당한 오버클럭 잠재력이 있다는 사실을 대부분의 오버클럭커분들께서 아시리라 보네요.

 이시간에는 메모리를 오버한후에 정상적으로 잘 작동되는지 확인하는 Roadkil's RAM Test 1.0 메모리 테스트 프로그램을소개합니다.

TestMem5라는 프로그램은 램슬롯중에 어떤 램에서 문제가 있는지 에러를 표시해주는 기능이 있지만 이 프로그램은 전체메모리에서 이상유무를 알려줍니다.

"이 프로그램에 사용방법을 알아보자!!"

압축파일을 풀고나서 실행하게 되면 이런 화면이 있으실꺼에요.  밑아래 하단에 start Test를 누르게되면 본격적으로 테스트를 시작하게됩니다.


Roadkil's.zip


보다 정밀한 테스트가 가능한 TestMem5를 받을분들께서는 하단에서 받으세요.

tm5.rar



본격적으로 실행되고 있는 모습을 볼수가 있는데 파란색 박스창은 %로 진행율을 알려주는데 만약 문제가 있을경우에는 빨간박스내부에 숫자로 에러율을 표시하게됩니다. 0이라는 숫자가 나오면 이상이 없는겁니다.

"오버는 안정화가 생명이다!!"


제가 사용하고있는 라이젠 1700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요즘에 agesa 1.0.0.6 바이오스 업데이트로 인해서 기존에 메모리 오버가 힘들었는데 업뎃이후로는상당하게 클럭이 잘올라가더라구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메모리의 모습인데 기존 1200 에서 전압등은 만진것도 없이 간단하게 1600으로 오버를 할수가 있었습니다.[아쉬운건 램타이밍이지만 클럭이 깡패라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지금 위에 올려드리는 메모리 테스트 프로그램 Roadkil's RAM Test 1.0을 이용해서 안정값을 찾아보세요.


,

검색

최근 댓글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